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장수군의회
사이트맵
군정방침
군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장수

장수군

국가상징팝업


홈 > 행정정보 > 행정서비스헌장 > 환경위생행정

환경위생행정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인쇄 축소 확대

장수군 환경행정 담당공무원은 군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삶의 질 향상과 편익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의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군민의 입장에서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경오염물질배출사업장 인·허가시 환경 친화적 업소가 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 각종 오염행위에 대한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매월 공표 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경오염 배출시설에 대한 사전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오염원을 차단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장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환경보전계획의 수립과 시행과정에서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시정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자세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보내용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10초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실 경우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이내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 1시간이내) 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가 게재된 좌석월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30초이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10초이내에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방문시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즉시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는 경우에는 10분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기준

  • 금강·섬진강 30개 하천을 맑고 깨끗하게 보전하기 위하여 24개 대표지점에 대해 분기별로 수질검사 (BOD, T-N, T-P) 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에 공표하겠습니다.
  • 대기오염의 주원인인 자동차 배출가스 3개항목(매연,일산화탄소, 탄화수소)에 대하여 자체(합동)단속과 무료점검을 매 분기 1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오염유발시설을 지도점검하기 위해 사업장을 방문할 때에는 방문목적에 반하여 민원인에게 지장을 주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1회 방문으로 모든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쓰레기 상습투기지역에 대한 불법투기 지도단속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고 방치폐기물을 년 2회이상 집중수거하여 쓰레기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환경오염에 대한 제보가 있을 경우 10분 이내에 출동하고 그 처리결과를 즉시 통보하여 줌은 물론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에 대한 신고자에게 신고포상금 지급 규정에 준하는 포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시내 가로망 청소는 매일 새벽과 오후 2회에 걸쳐 실시하겠습니다.
  • 근무시간중 쓰레기 수거에 대한 주민의 민원 요구시 기동반으로 하여금 10분 이내에 출동하여 수거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팩스·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 소 : 전북 장수군 장수읍 호비로 10 장수군청 환경위생과
    • 전 화 : 063) 350-2332, 350-2333
    • 팩 스 : 063) 350-2339
    • 환경신문고 : (국번없이) 128
    • 인터넷 : http://www.jangsu.go.kr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안내

  • 공무원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하시면 해당 공무원을 조사하여 결과에 따라 문책하고 조치결과를 5일이내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하셨거나 전화를 받거나 하셨을 때 불친절하게 한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환경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년 1회이상 실시하고 잘못된 사항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조치계획에 대해서는 3개월 이내에 장수군 홈페이지와 장수군새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조사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환경관리팀   담당자 :김형수    문의 :063-350-2332    수정일 :2017-05-31

결과보기

환경위생행정 메뉴 QR코드, URL : http://www.jangsu.go.kr/index.jangsu?menuCd=DOM_000000104006005000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0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0표
  • 만족
    만족0표
  • 보통
    보통0표
  • 불만족
    불만족0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0표

결과보기 닫기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