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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 정부3.0 정보공개 > 정부 3.0 이란?

정부 3.0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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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입니다.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본문에 숨겨진 설명 있음)

공공정보를 개방,공유,소통,협력함으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신성장동력창출를 지원함. 정부3대목표 : 서비스정부,유능한정부,투명한정부 국민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듬.

정부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1.0, 정부2.0, 정부3.0 설명 이미지(본문에 숨겨진 설명 있음)

[정부1.0] 정부→국민 : 일방향 정보 ※ 정보유통채널 : 직접방문 [정부2.0] 정부↔국민 : 양방향 정보 제공 ※ 정보유통채널 : 인터넷 [정부3.0] 정부↔국민 : 양방향,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 정보유통채널 : 모바일

정부, 국민, 국민 개개인 중심의 운영방향 이미지 (본문에 숨겨진 설명 있음)

정부의 패러다임별 특징
패러다임 정부 1.0 정부 2.0 정부 3.0
운영방향 정부중심 국민중심 국민 개개인 중심
핵심가치 효율성 민주성 확장된 민주성
참여 관 주도, 동원방식 제한된 공개,참여 능동적 공개,참여 개방,공유,소통,협력
행정서비스 일방향 제공 양방향 제공 양방향, 맞춤형 제공
수단(채널) 직접 방문 인터넷 무선인터넷, 스마트 모바일

희망의 새 시대 정부3.0의 전략과 추진과제

정부3.0은 3대 전략과 10대 추진과제를 정하였습니다.

투명한정부
  • 공공정보 적극 공개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 민·관 협치 강화
유능한정부
  • 정부 내 칸막이 해소
  • 협업·소통 지원을 위한 정부운영 시스템 개선
  •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 구현
서비스정부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 창업 및 기업활동 원스톱 지원 강화
  •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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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기획팀   담당자 :    문의 :    수정일 :2017-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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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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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9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9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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