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평가항목 | 기관 종합등급 | 민원행정 | 민원행정 활동 | 민원처리 성과 | ||
1.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2. 민원제도 | 3. 국민신문고 | 4. 고충민원 | 5. 민원만족도 | ||
평가등급 | 다 | 다 | 나 | 다 | 다 | 다 |
종합등급은 평가군 평균 74.27점 보다 0.49점 높은 74.77점을 획득하여, 보통 수준인 ‘다’등급으로 평가됨
항목별 평가등급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는 보통 수준인 ‘다’등급, 민원제도 운영은 우수한 수준인 ‘나’등급으로 평가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