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로나-19현황
  • 글자크기

    글자크기 증가 글자크기 축소

장수군청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료사용은 공공목적 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브랜드마크

기본형

'장수만세'는 군민 모두가 서로 손을 맞잡고 만세를 부르면서 군민이 하나가 되어 행복한 미래비전을 열어 갈 강한 의지와 천년ㆍ만년 장수군의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 둥근 모양의 7개 형상은 읍면을 상징하고, 화려한 색채는 청정한 자연환경과 밝고 건강한 미래지향적인 희망의 도시 장수를 표현한다. 붉은 색은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과 살맛나는 부자농촌 장수를, 파란색은 소득있는 관광산업과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는 장수, 주황색은 함께하는 건강복지와 환경 그리고 인간을 중시하는 장수, 진한청은 균형있는 조성과 맑고 푸른 물의 장수, 녹색은 맑은고을 녹색장수, 깨끗하고 산자수려한 장수를 상징한다.

응용형

기본형

응용형은 심볼의 모티프가 그라데이션이 아닌 장수 전용색상의 솔리드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 마크이다.

최소사용규정

기본형

브랜드마크는 아래와 같이 규정한 15mm 미만일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전용색상/보조색상

기본형

전용색상은 장수군의 도시브랜드 시스템의 기본요소의 하나로서 장수의 고유한 색상 이미지를 형성하고 브랜드마크, 로고 타입 및 각종 시각매체 등에 적용하여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서이다. 전용색상의 표현은 별색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4원색 프로세스로 표현할 수 있다.

시그니처

기본형

시그니처 가로조합은 장수군 도시브랜드를 조직적이고 효과적으로 조합시켜 보다 적극적으로 이미지 통일을 기하기 위한 것이다. 시그니처의 활용은 상황에 따라 적적하게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이때는 본 메뉴얼의 해당 항목별로 예시된 내용을 따르도록 한다.

브랜드마크 사용금지규정

기본형

도시브랜드는 장수군의 도시브랜드마크 시스템의 기본요소로서 이미지를 형성하는 가장 핵심이 되는 상징물이므로 색상, 형태가 일관성 있게 표현 되어야 한다. 따라서 도시브랜드의 색상, 형태를 임의로 변경 사용해서는 안 된다. 본 항에 예시된 도시브랜드는 잘못 사용한 경우로서 이러한 사용은 절대 금한다.

그래픽모티브

기본형

그래픽 모티프는 각종 홍보물, 서식류, 사인류, 프로모션 광고물 등의 디자인 응용에 있어 고유의 그래픽 이미지를 연출하 는 보조적 수단이다. 도시브랜드의 색상요소를 이용한 그래픽 모티프는 아래의 여러 예시와 같이 두께와 위치에 따라 다양 하게 변형되어 활용될 수 있다.

엠블렘

기본형

엠블렘은 도시브랜드와 결합하여 장수군 고유의 가치를 전달하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엠블렘은 장표류와 중요서류 등의 가치가 있는 아이템에 사용하며 적용시 제시된 안 중 효과적인 안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활용한다.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우만족
0
만족
0
보통
0
불만족
0
매우불만족
0
  • 담당부서 : 기획팀
  • 담당자 : 양지수
  • 문의 : 063-350-1213
방문자통계